NavMesh / NavMeshAgent
2020. 8. 3. 18:20ㆍUnity/R&D
※ 덧붙이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다가 완료되면 정리해서 재포스팅 예정
1. NavMesh와 NavMeshAgent는 다른 개념이다.
- NavMesh는 Field의 개념, NavMeshAgent는 움직이는 Character의 개념
2. NavMesh Bake 순서
1) 네비게이션 창 열기 (Window > AI > Navigation)
2) 네비게이션 창에서 Bake 탭 클릭
3) NavMesh를 Bake 할 Field를 전부 정적 오브젝트(Static) 처리
4) Baked Agent Size 등 각 설정들을 맞춘 뒤 Bake
3. NavMesh에 적용받으려면 NavMesh Agent Component를 Character에 추가해야 한다.
'Unity > 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imator (0) | 2020.07.02 |
---|---|
Joystick Controller (0) | 2020.07.02 |
미니맵 - RenderTexture / Culling Mask (0) | 2020.07.01 |
렌즈 플레어 / 플레어 레이어(Flare Layer) (0) | 2020.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