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Mesh / NavMeshAgent

2020. 8. 3. 18:20Unity/R&D

※ 덧붙이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다가 완료되면 정리해서 재포스팅 예정

 

1. NavMesh와 NavMeshAgent는 다른 개념이다.

- NavMesh는 Field의 개념, NavMeshAgent는 움직이는 Character의 개념

 

2. NavMesh Bake 순서

1) 네비게이션 창 열기 (Window > AI > Navigation)

2) 네비게이션 창에서 Bake 탭 클릭

3) NavMesh를 Bake 할 Field를 전부 정적 오브젝트(Static) 처리

4) Baked Agent Size 등 각 설정들을 맞춘 뒤 Bake

 

3. NavMesh에 적용받으려면 NavMesh Agent Component를 Character에 추가해야 한다.

'Unity > 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imator  (0) 2020.07.02
Joystick Controller  (0) 2020.07.02
미니맵 - RenderTexture / Culling Mask  (0) 2020.07.01
렌즈 플레어 / 플레어 레이어(Flare Layer)  (0) 202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