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or
2020. 7. 2. 11:01ㆍUnity/R&D
1. Animation Clip 내부에 좌표 이동이 구현되어 있는 경우, Script Component에서 실제 이동을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야한다.
찾은 방법은 다음과 같다.
a. Animation Clip 내부의 Animator.Root.T 값과 Animator.Root.R 값을 수정할 것
-> 각각 T(Transform), R(Rotation)을 뜻하는 것 같다. 근데 해봤는데 잘 안됐음. 되는게 있고 안되는게 있는데 무슨 차이인지 파악을 못함. 또한 Cilp의 복잡도에 따라 다른 설정값들과 연결되어 있는 게 많아서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 지 감이 잘 안옴
b. Animator Component에 있는 "Apply Root Motion" 체크박스를 false로 해제한다
-> 이건 잘 됨. 앞으로 이걸로 하자.
2. 없는 Animation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구하자.
Mixamo
www.mixamo.com
로그인 후 붙이고 싶은 *.fbx 형식의 캐릭터 파일을 업로드하여 붙여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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