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it 시 *.Meta File을 꼭 같이 첨부하자

2020. 7. 3. 11:02Unity/Git

*.meta 파일이란?

- Asset을 식별할 수 있게 하는 고유한 값(ID)과, 해당 Asset에 대한 Inspector Property 값을 저장하는 파일이다.

- *.meta 파일이 누락되면 내부의 여러 설정값과 Assign이 풀리며, Prefab이 깨지기도 함

- Unity의 내부 처리 방식을 이해하면 좋다. 아래의 링크를 참조

a.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BehindtheScenes.html

 

유니티 - 매뉴얼: 내부 처리/Behind the Scenes

내부 처리/Behind the Scenes Unity는 에셋을 자동으로 임포트하여 다양한 종류의 추가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아래에서 이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What happens when Unity imports an Asset? 1

docs.unity3d.com

b. https://coding-groot.tistory.com/5

 

유니티 meta 파일

유니티 *.meta 파일은 뭐길래 모든 Asset(파일)마다 생성이 될까? 유니티의 meta파일은? Asset을 식별할 수 있게 하는 고유한 값이랑 그 Asset에 대한 설정 값(크기, pivot 위치, 상태, ...)들을 저장하는 파�

coding-groot.tistory.com

- Commit을 할 땐 반드시 *.meta 파일을 같이 첨부하도록 하고, 외부 저장소로 프로젝트를 옮길 땐 항상 Unity Package 형태로 공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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