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목록

2020. 7. 1. 18:20Unity/개발일지

1. Polygon Character에 Animator Controller 붙이기

- 안될 경우 Script 내에서 사용할 기능만 체리피킹한 뒤 직접 스크립트 컴포넌트 구현 - 완료 (07/02)

- 캐릭터 추적 카메라 이동 구현 - 완료 (07/07)

 

 

2. Animation Asset이 있는 총기에 한해 Asset 선정

- 중화기의 경우 사격 Animation이 없음. Pistol 류의 권총 류의 사격 Animation만 존재

=> 따라서 직접 들고 쏘는 컨셉은 파기. 다른 컨셉 고려해야함.

=> maximo.com 에서 추가적인 애니메이션 수급 가능. (https://gamekw9154.tistory.com/71 참조)

- 해야할 것

 a. Animator Layer 분할해서 부위 별 Mecanim Animation 중첩 재생 가능 여부 확인 (상체 - 사격, 하체 - 이동)

- 완료 (07/07)

 b. maximo에서 가져와서 적용한 Animation의 경우, Texture를 다시 붙여줘야 하는데

    그럴 때 일부 캐릭터 외관이 변함(ex. 대머리). 원인 파악 후 변하지 않게 수정

 => 해결함. Body Prefab 일부가 Mixamo에서 적용되는 과정에서 누락되는 현상임 - 완료 (07/06)

 

 c. maximo에서 받은 *.fbx 파일은 처음엔 Avatar가 없음. 다운로드 받은 *.fbx 파일의 Inspector에서

    "Rig" -> "Animation Type" 항목을 Generic에서 Humanoid로 변경하면 Avatar가 생김 - 완료 (07/06)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http://www.walterpalladino.com/how-to-import-mixamo-animations-in-unity/

 

How to Import Mixamo Animations in Unity - Walter Palladino

Importing Mixamo Animations in Unity and Solving common problems found for Humanoid riged models.

www.walterpalladino.com

 d. Maximo Animation 응용 참고 링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93328

 

[강좌#33] Mixamo 애니메이션 - VRChat 갤러리

Mixamo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VRChat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이전 강좌-[강좌#1] 블렌더를 사용하지 않고 유니티에서 쉽게 폴리곤 줄이기-[강좌#2] 다른 게임의 캐릭터를 유니티에 불러오

gall.dcinside.com

 

 

3. 캐릭터에 총기 붙이기

 a. Field Drop Item의 경우 임의의 Transform으로 뿌려두는 형태

 b. Player가 Item 획득 시

  1) WeaponTrData에서 Transform 정보를 받아옴

  2) Field Item을 Player의 WeaonPivot에 부착 후,  받아온 정보대로 Weapon Setting - 완료 (07/13)

 

4. 맵 스테이지는 Demo 버전 그대로 사용

 

5. Character Info를 관리하는 Table과 Manager 작성.

 

6. Character Info를 Ingame UI로 표현할 디자인 구성 (ex 체력바, 총기 잔탄, 미니맵 배치 구성 등)

 

7. Player의 조작 Joystick Controller 구현 - 완료 (07/02)

7-1. Player Range Auto Attack System 구현 - 완료 (07/06)

-> 문제 1 : Collider의 isTrigger 기능을 사용하면 충돌 기능을 독립적으로 운용할 수 없었음 - Issue (07/07)

-> Player Script 내에서 OverlapSphere 함수를 사용. 범위 내의 모든 Collider 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해보기

  => 이렇게 할 경우 OnTriggerExit() 기능 구현이 안됨. 적이 사라지는 경우를 인식 불가

-> Player GameObject 내에 자식 GameObject를 하나 붙인 후, Collider를 기능별로 구별 - 완료 (07/13)

 a. Player Collider

  1) Attack Range Collider (Sphere Collider) : isTrigger == true

 b. Character Mesh Collider (자식 GameObject)

 1) Item 획득용 Collider : isTrigger == true

 2) 맵과 물리 작용을 위한 Collider : istrigger == false

 

 

7-2. 일반 Joystick Move와 Attack Joystick Move 구별 - 완료 (07/06)

7-3. Item Object 획득 및 무장 변경 적용

-> 7-1 문제 1이 해결된 후 Character Collider로 독립적인 운용이 가능한 지 체크해 볼 것

 

==========================================> (~7/24 까지)

 

8. Monster Info Table, Manager, Instantiate 및 레벨 인플레이션 구성

 

==========================================> (~7/31 까지)

 

9. 미니맵 구현

- 레퍼런스 게임들 대부분이 미니맵을 구현하고 있지 않음. 뭔가 이유를 찾을 때까지 보류

 

==========================================> (~8/7 까지)

 

10. 몬스터 인공지능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ame_studyz&logNo=220994488604&categoryNo=32&parentCategoryNo=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from=thumbnailList&userTopListOpen=tru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1

 

[Unity 3D] 적 캐릭터 제작 : 내비게이션 및 추적

적 캐릭터 제작이 주인공 캐릭터보다 어려울 수 있다▶ 미리 겁을 주려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 캐릭터 제작...

blog.naver.com

참고